Java 클래스 과제
파일명:Ex05_16_과제.java
1
2
3
4
5
6
7
8
9
10
11
12
13
14
15
16
17
18
19
20
21
22
23
24
25
26
27
28
29
30
31
32
33
34
35
36
37
38
39
40
41
42
43
44
45
46
47
48
49
50
51
52
53
54
55
56
57
58
59
60
61
62
|
class Movie{
private String title;
private String genre;
private int grade;
public Movie(){
title = "어바웃타임";
genre = "로맨스";
grade = 15;
}
public Movie(String title, String genre, int grade){
this.title = title;
this.genre = genre;
this.grade = grade;
}
public String getTitle() {
return title;
}
public void setTitle(String title) {
this.title = title;
}
public String getGenre() {
return genre;
}
public void setGenre(String genre) {
this.genre = genre;
}
public int getGrade() {
return grade;
}
public void setGrade(int grade) {
this.grade = grade;
}
}
public class Ex05_16_과제 {
public static void main(String[] args) {
Movie m1 = new Movie(); //setter 통해서 초기화
Movie m2 = new Movie(); //생성자 통해서
Movie m3 = new Movie("검사외전", "액션", 15);
m1.setTitle("내부자들");
m1.setGenre("정치");
m1.setGrade(19);
System.out.println("영화명 : "+m1.getTitle());
System.out.println("장르 : "+m1.getGenre());
System.out.println("등급 : "+m1.getGrade()+"세\n");
System.out.println("영화명 : "+m2.getTitle());
System.out.println("장르 : "+m2.getGenre());
System.out.println("등급 : "+m2.getGrade()+"세\n");
System.out.println("영화명 : "+m3.getTitle());
System.out.println("장르 : "+m3.getGenre());
System.out.println("등급 : "+m3.getGrade()+"세");
}
}
|
cs |
예제 코드
결과
위의 코드는 클래스 맴버변수에 값을 셋팅해주는 세가지 방법을 한꺼번에 사용한 예제 이다.
처음엔 setter매서드를 사용하였고
두번짼 기본 생성자를 이용하여 셋팅하였고
세번째론 객체 생성시 인자를 넘겨주어 새로운 생성자를 생성하여 값을 셋팅하고 결과 값을 출력 하는 과정에 대한 코드이다.
'Programing > Java' 카테고리의 다른 글
[Java] 예제 클래스 생성자 (0) | 2016.05.22 |
---|---|
[Java] 예제 클래스 setter getter (0) | 2016.05.22 |
[Java] 예제 클래스 Math (0) | 2016.05.21 |
[Java] 과제 클래스-2 (0) | 2016.05.21 |
[Java] 예제 클래스 재귀호출-2 (0) | 2016.05.21 |